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리뷰

13년 기다렸다! 아바타2 물의 길 러닝타임 쿠키영상 후기와 평점

아바타2물의길
출처: CGV 스틸컷

아바타2 물의 길, 2009년에 첫 작품을 출시한 후 13년 만에 개봉하였습니다. 전세계 곳곳에서 기다려왔던 만큼 이번에도 흥행 열풍일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 가운데 역시나 현재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러닝타임이 긴 편이니 여유로운 시간대에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직접 개봉일 다음날 바로 보고 작성하는 실제관람후기 한 번 보시죠.

 

아바타 물의 길은 쿠키 영상이 없습니다. 꼭 숙지하시고 기다리는 일 없도록 해주세요!

 

 

영화 정보

배급: 월트 디즈니

개봉일: 2022년 12월 14일

장르: 액션, 모험, SF

관람 연령: 12세 이상

러닝 타임: 192분

 

 

배우/제작

감독: 제이스 카메론

 

주연: 샘워싱턴, 조 샐다나, 스티븐 랭, 우나 채플린, 시고니 위버, 케이트 윈슬렛 등

조연: 조엘 무어, 클리프 커티스, CCH 파운더, 맷 제럴드, 브린튼 달슨 등

 

 

 

아바타물의길스틸컷아바타물의길스틸컷
출처: CGV 스틸컷

줄거리

에너지 고갈이 되어가던 지구에서 주인공 제이크 설리는 자신의 다리를 고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던 와중에

거대 기업의 제의를 받고 판도라 행성에 가게 됩니다. DNA 과학 기술로 나비족의 아바타를 이용하여 제이크는 새로운 나비족의 신체를 얻게 되어 불구였던 그의 신체와 달리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게 되는데요. 이후 탐색 임무를 하다가 네이티리와 사랑에 빠지고 인간과 나비족 사이에서 갈등을 함께 헤쳐 나가며 인간들을 지구로 돌려보낸 후 아바타의 신체로 완전히 전환되는 것으로 1편은 마무리가 됩니다.

  

이에 이어서 물의 길 2번째 에피소드는 아바타 1편의 세계관과 주인공들의 에피소드가 이어지며 판도라 행성에서 15년이 지나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의 자식들로 이뤄진 가족이 꾸려지는데요. 인간들이 재정비를 한 후 판도라 행성에 다시 돌아와 나비족의 주동자였던 제이크 설리와 그의 가족들까지 쫓는 내용으로 전개가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금 인간과 나비족의 갈등이 생기게 되고 자신이 목표라는 것을 알게 된 제이크는 가족을 이끌고 숲을 빠져나와 다른 곳으로 이주를 가게 되며 새로운 세계관 시작됩니다.

 

 

 

아바타물의길스파이더
출처: CGV 스틸컷

명대사

1. 네이티리: 아들엔 아들이.

 

2. 제이크 설리: 그래? 그럼 지금 끝을 보자.

 

3. 제이크 설리: 아버지는 지킨다. 그것이 존재의 이유다.

 

관람 후든 관람 중이든 제가 찝어둔 명대사를 생각하시면 '아! 명대사 맞네'라고 생각하실 것 같네요.

제이크 설리의 용맹함과 믿음직스러운 모습이 돋보였던 장면들의 대사였습니다.

 

 

후기

내용은 평범, CG는 세계 최고 (주관적 평점 4.2)

 

다른 세계관이 펼쳐진 후 몰입감을 주기 위해서인지 세계관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인지 모르겠지만 풍경과 그 세계관의 문화를 보여주는 장면이 많이 나왔습니다. 내용 전개에 있어서는 조금 지루할 것 같지만서도 화면에 나오는 풍경 CG를 보고 있으면 경이롭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CG를 보고 아름답다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하지만 내용에서는 큰 반전 없이 예상대로 흘러갔습니다. 저는 영화 관람 중에 다음에 어떻게 전개가 될 지를 항상 예상하면서 보는 습관이 있는데 이번 물의 길의 내용은 쭉 제 예상대로 흘러갔습니다.

내용의 평범함을 덮어줄 CG와 역동적인 액션을 기대하고 꼭 관람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