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리뷰

디아블로4 출시일과 예약구매 가격, 혜택과 사양 얼리액세스 정보

디아블로4출시일

 

11년을 기다린 디아블로 4, 2023년 6월 6일로 출시일을 확정한 블리자드

공식 채널에서 간간이 트레일러 영상으로 소식을 접했는데 아직까지 6개월의 출시일이 남은 터라 트레일러 영상은 더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예약 구매 에디션들의 가격과 혜택 등은 확정되어서 팬들의 기대는 커지고 있습니다.

 

 

 

예약 구매

디아블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예약 구매로 가능한 제품은 일반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얼티밋 에디션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기 좋게 표로 정리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반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얼티밋 에디션
디아블로4
베타 얼리 액세스
빛의 인도자 탈 것
이나리우스 날개, 애완동물
WOW 격노의 융합체 탈 것
최대 4일 얼리 액세스  
유혹 탈 것  
지옥 탈 것, 방어구  
프리미엄  배틀패스    
배틀패스 20단계 스킵     
창조주의 날개 감정표현    

 

위 표에서 주목하실 것은 4일 얼리 액세스와 바로 배틀 패스입니다.


첫 번째 얼리 액세스는 4일 먼저 플레이해볼 수 있어서 게임 크리에이터나 디아블로 팬분들에게 일반판보다 상위 에디션을 구매할 아주 큰 메리트라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두 번째 배틀 패스. 이 배틀 패스에 대해서 얘기가 많습니다.
배틀 패스란 유료 시즌제 구독 시스템으로 아이템 파밍과 레벨업 등 캐릭터 성장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을 결정하는데   남들보다 뒤처지기 때문에 이를 신경 쓰는 분들이라면 반강제로 구입하게 되는 그림이 그려지는데요.
가뜩이나 디아블로 시리즈는 모두 구입해서 즐기는 유료 게임인데 배틀 패스라는 시스템으로 이중 과금을 유도하는 상황이라고 불만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출시가 되지 않고 확실한 블리자드의 운영방침이 나오지 않은 가운데 전작의 과오를 다시 저지를까 하는 반신반의하고 있습니다.

 

 

 

 

권장 사양

공식적으로 발표된 권장 사양이 아니며 클로즈 베타 당시 기준으로 타 게임에 비해 고사양을 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권장 램 용량이 16GB이다 보니 램 용량이 부족하신 분들은 게임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구분 권장사양
OS Windows 10 64bit 이상
CPU Core o3-9500 6-core 3.6GHz
GPU GeForce GTX 1070 or Radeon RX Vega 56
RAM 16GB
용량 55GB

 

 

 

 

마치며

솔직히 가격은 10만원 대로 기다려온 팬 유저들이 아니라면 부담스러운 가격인데요.
신작 출시로 인한 뉴비 분들에게는 더욱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디아블로 4는 그만한 가치를 지녔을지, 과거의 영광을 되찾아 올 수 있을지 걱정과 기대가 함께되는 작품입니다.